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피아니스트 임윤찬 명동성당 신년 음악회, 24일 방송



공연/전시

    피아니스트 임윤찬 명동성당 신년 음악회, 24일 방송

    핵심요약

    지난 9일 서울 명동성당 대성전서 기부 음악회 열어

    MBC 'TV예술무대' 화면 캡처 MBC 'TV예술무대' 화면 캡처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신년 음악회가 오는 24일 오후 11시 50분 MBC 'TV예술무대'에서 방송된다.

    임윤찬은 지난 9일 서울 명동성당 대성전에서 기부 음악회를 열었다. 방송에서는 이날 음악회에서 연주한 존 다울런드 '눈물의 파반느', 바흐 칸타타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 바흐 '15개의 성 신포니아', 베토벤 '에로이카 변주곡'을 들려준다.

    임윤찬은 지난해 기자간담회에서 "콩쿠르 우승이 아닌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음악을 나누는 것이 내 음악인생의 목표"라는 지론을 밝힌 바 있다.

    임윤찬은 지난해 6월 제16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한 후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올해는 본격적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5월에는 뉴욕 데이비드 게펜홀에서 뉴욕 필하모닉(지휘 제임스 개피건)과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들려준다.

    국내에서도 임윤찬의 연주를 볼 수 있다. 6월 루체른 심포니(지휘 미하엘 잔데를링)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을 협연하며 11월에는 뮌헨 필하모닉(지휘 정명훈)과 협연한다. 프로그램은 미정.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