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 논산시, 논산딸기축제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대전

    충남 논산시, 논산딸기축제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2023 논산딸기축제 포스터. 논산시 제공2023 논산딸기축제 포스터.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논산딸기축제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정과제 '여행으로 행복한 국민, 관광으로 발전하는 대한민국'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 세계 관광객이 문화와 예술, 스포츠, 음식 등 다채로운 K-컬처를 즐길 수 있도록 추천하기위해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을 선정했다.
     
    충남에서는 논산딸기축제와 함께 공주부여 2023대백제전, 보령머드축제 등이 100선에 뽑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글로벌 사회에 알리기위해 해외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K-로드쇼'와 연계해 체험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현지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방한(訪韓)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논산시는 '세계 딸기 엑스포' 개최를 목표로 변화와 혁신을 모색 중인 논산딸기축제가 100선에 선정됨에따라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 엑스포 유치로 향하는 기반을 닦는다는 목표다.
     
    한편, 2023년 논산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을 주제로 오는 3월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 동안 논산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