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제적 남자' 퀴즈 베꼈다 벌금형…tvN "물의 빚어 죄송"



방송

    '문제적 남자' 퀴즈 베꼈다 벌금형…tvN "물의 빚어 죄송"

    tvN 제공tvN 제공tvN '문제적 남자'가 퀴즈 책을 무단 도용했다 벌금형을 받은 데 대해 tvN 측이 사과했다.

    tvN 측은 3일 CBS노컷뉴스에 "'문제적 남자' 제작진이 작가님의 허락 없이 퀴즈 문제를 사용해 물의를 빚은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2021년 5월 작가님이 문제를 제기한 뒤, 즉시 해당 회차 방송분의 VOD 삭제 등 조치를 취했으며 합의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작권 보호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날 KBS 보도에 따르면 '문제적 남자' 제작진은 2016년 7월 총 세 차례에 걸쳐 7개 퀴즈를 내면서 작가 김모씨가 출판한 퀴즈 책 내용을 베꼈다. 제작진은 김씨에게 '퀴즈 출제 위원을 맡아 달라'는 요청을 했다 거절 당하자 무단 도용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 이후 김씨의 항의에 tvN 측은 한 문제당 10만 원을 보상하겠단 협상안을 내놨다. 김씨는 이를 거절했고, 1년 간 방송사가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문제적 남자' 제작진을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이에 검찰은 지난달 제작진에 대해 벌금형의 약식 기소 처분을 내렸다.

    2015년 첫 방송된 '문제적 남자'는 출연자들이 뇌의 극한을 시험하는 문제들을 풀면서 5년 간 이어졌던 tvN 대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