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2023 마블 첫 타자 '앤트맨3' 배우들 "영혼 갈았다"



영화

    [현장EN:]2023 마블 첫 타자 '앤트맨3' 배우들 "영혼 갈았다"

    핵심요약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2월 15일 개봉

    (왼쪽부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정복자 캉 역의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와 앤트맨 역의 배우 폴 러드.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왼쪽부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정복자 캉 역의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와 앤트맨 역의 배우 폴 러드.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마블 페이즈 5의 서막을 연다. 더 확장된 '앤트맨' 시리즈의 세계엔 과연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2일 진행된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이하 '앤트맨3') 화상 기자간담회에는 앤트맨 역의 배우 폴 러드, 정복자 캉 역의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가 참석해 작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앤트맨3'은 마블 페이즈 5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이기에 더욱 전 세계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팬들의 관심이 쏠린 상황.

    폴 러드는 "위협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정복자 캉의 등장이 1, 2편과 가장 다른 차별점이다. 많은 변종 중에 최악의 변종이 나타나게 됐다"며 "'앤트맨'은 가족애를 중시하는 영화였다. 물론 가족애는 여전히 영화의 동력이고, '앤트맨'이 독창적인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게 했다. 다만 지금까지와 분위기가 다르다. 더 큰 시련이 닥치고, 스케일이 어마어마하다"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특히 주인공 앤트맨이 겪을 여정에 대해 "보통의 아버지인 앤트맨이 어마어마한 여정을 겪었지만 양자(퀀텀) 영역이라는 익숙지 않은, 무서운 환경에 놓이게 된다. 그 모든 설정들이 연계되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 캐릭터의 즐거움도 있지만, 조나단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과연 타노스보다 강력한 정복자 캉의 정체는 무엇일까.

    조나단 메이저스는 "멀티버스의 모두에 속해 있고, 모두 존재한다. 시공간을 넘나 들고, 유일하게 시간 여행이 가능한 슈퍼 '빌런'이다. 캉의 버전이 많아서 하나의 '빌런'과 버전으로 정의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작 속 캉과 가장 가까운 버전, 진실된 연기를 보여주려 노력했다. 내가 어떤 MCU 히어로와 함께할 것인지를 잘 이해해야만 캉이 어떤 의도와 방식으로 이 세계를 점령하고자 하는지를 잘 표현할 것이라 생각했다. 앤트맨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면서 모든 것들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캐릭터 구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설명했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슈퍼 히어로물이란 점에 있어서도 "이미 세계관이 만들어져 있고, 그 안에 캐릭터가 있는 거다. '앤트맨3'도 마찬가지다. 양자 영역, 슈퍼 파워를 가진 캐릭터라는 점만 다를 뿐 접근법은 비슷하다"며 "제 캐릭터, 제 연기가 그 세계관 안에 완전히 녹아들어서 마치 일부인 것처럼 연기했다. 원작 코믹스에 많은 정보가 있어 참고했고, '앤트맨' 전편들을 보면서 구축했다. 물론 이보다 더 많은 과정이 있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와스프(에반젤린 릴리)의 부모 역을 맡게 된 배우 미셸 파이퍼·마이클 더글라스와의 호흡에 대해서는 "그들을 보며 배우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했다. 배우가 다른 훌륭한 배우를 만났을 때 서로 호흡을 나누며 영향을 끼치는 모든 경험을 했다. 많은 동기가 부여됐고, 많은 것을 배웠다. 모두와의 작업이 즐거웠지만 미셸 파이퍼는 모든 걸 너무 우아하고 쉽게, 자신감 있게 연기해내더라. 꿈이 현실이 됐다"고 벅찬 소감을 내놨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마지막으로 이들은 '앤트맨3'의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폴 러드는 "'앤트맨' 시리즈의 가족애를 즐겁게 보셨다면 이번 영화가 전편의 것들을 대체하기 보다는 가지고 있는 걸 많이 확장했다. 세 영화가 같은 도로에 있지만 3편은 주소가 다른 격"이라고 정리했다.

    조나단 메이저스는 "저도 비슷한 의견이다. 스크립트에 '앤트맨'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따스함이 있었다. 여기에 새로운 환경 요소가 들어가고, 정복자 캉의 출현, 어마어마한 스케일이 '앤트맨'의 위트와 가족애를 더욱 빛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캉과 앤트맨의 에너지가 합쳐졌을 때 나오는 제 3의 요소,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냈다. 영혼까지 갈아 넣었다"고 자신했다.

    2023년 첫 마블 블록버스터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미지의 세계 '양자 영역'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가 MCU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이자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마주하며 시공간을 초월한 최악의 위협에 맞서는 모험을 그린다. 오는 15일 개봉.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