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온몸 멍투성이로 숨진 초등생…학대한 부모 구속영장



경인

    온몸 멍투성이로 숨진 초등생…학대한 부모 구속영장

    계모는 아동학대치사 혐의·친부는 상습아동학대 혐의 적용

    멍든 채 숨진 12살 초등생 살던 아파트. 연합뉴스멍든 채 숨진 12살 초등생 살던 아파트. 연합뉴스
    12살 초등학생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부모의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9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체포한 A(43·여)씨와 그의 남편 B(40)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애초 경찰은 지난 7일 A씨와 B씨를 동일한 혐의로 체포했지만 남편 B씨의 죄명을 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로 변경했다. 조사 결과 B씨는 초등학교 5학년생인 아들 C(12)군이 사망한 날인 지난 7일 오전 직장에 출근했다가 "아이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다"는 아내 연락을 받고 귀가해 119에 신고했다.
     
    경찰은 B씨의 학대와 C군의 사망 사이의 인과관계가 아직 명확하지 않아 A씨에게만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적용했다. 경찰은 A씨 부부가 구속되면 추가 조사를 통해 죄명을 다시 판단할 계획이다.
     
    A씨는 지난 7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한 아파트에서 의붓아들인 C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도 평소 상습적으로 C군을 때리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숨진 C군의 온몸에서는 타박흔(외부 충격으로 생긴 상처)으로 추정되는 멍 자국이 발견됐다. 사망 당시 C군의 몸무게는 30㎏가량으로 또래 남학생들의 평균 몸무게인 46㎏보다 훨씬 마른 체형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부부는 초기 경찰 조사에서 "몸에 든 멍은 아들이 자해해서 생긴 상처"라며 학대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이후 경찰 추궁을 받자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 때렸다"고 인정하면서도 "훈육 목적이었고 학대인 줄은 몰랐다"고 주장했다. 
     
    C군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최근까지 학교에 계속 결석해 교육 당국의 집중 관리대상이었다. 그러나 A씨 부부는 "필리핀 유학을 준비 중이어서 집에서 가르치는 '홈스쿨링'을 하고 있다"며 학교 측의 각종 안내도 거부했다.
     
    A씨는 C군의 의붓어머니, B씨는 C군의 친아버지로 파악됐다. A씨 부부는 C군 외에 4살과 3살인 딸 2명도 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