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방소멸 위기에 중기부도 지자체 지원 나선다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산업일반

    지방소멸 위기에 중기부도 지자체 지원 나선다

    핵심요약

    중소벤처기업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지역 혁신 사업'을 1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13개 지자체는 내년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시 우대 점수를 받고 중기부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등도 지원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인구가 급격하게 줄어 소멸 위기에 처한 지방자치단체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시설 등을 지을 경우 정부로부터 중소기업 지원도 함께 받을 수 있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지역 혁신 사업'을 1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 지자체는 인구 감소 지역 89개 및 관심지역 18개 등 107개 기초자치단체와 이들을 관할하는 13개 광역 지자체이며, 이 가운데 13곳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지자체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시 우대 점수를 받고 중기부로부터는 20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등도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중기부는 해당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화, 제품 고도화, 인력양성 교육, 융자,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중기부는 올해도 43억원을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연계해 지자체에 지원한 바 있다.

    전라남도 완도군의 경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청년 상가를 건립했는데, 중기부가 해조류를 과자, 부각 등으로 상품화해 상가에서 판매하는 사업을 지원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