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스코, 가족·출산친화제도 성과공유회…저출산 해법 모색

포항

    포스코, 가족·출산친화제도 성과공유회…저출산 해법 모색

    서울대 조영태 교수가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주제로 포스코본사에서 포스코그룹 기업시민·인사·노무 임직원들에게 강연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서울대 조영태 교수가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주제로 포스코본사에서 포스코그룹 기업시민·인사·노무 임직원들에게 강연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포스코는 지난 10일 포항 본사에서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주제로 기업시민·ESG 러닝랩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그룹 24개 회사 기업시민·인사·노무분야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조영태 교수가 강연을 펼쳤다.
     
    조영태 교수는 포스코와 협력사의 가족·출산친화제도와 그간의 성과 등 지난 7개월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포스코는 생애주기별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포스코는 생애주기별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연구팀은 포스코의 가족·출산친화제도가 직원의 직무만족도와 업무몰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포스코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경력단절 없는 육아기 재택근무와 같은 제도들이 다른 그룹사에서도 도입될 수 있도록 지원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조영태 교수는 "사내 복리후생 제도가 전향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사회적 담론 형성과정에도 참여하는 등 상당한 노력과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2020년 경력단절 없는 육아기 재택근무제 도입 등 직원들의 자녀돌봄 지원 근무형태를 도입했으며, 2022년에는 200만원의 신혼여행지원금과 50만원 상당의 아기 첫만남 선물 제도를 신설하는 등 직원들의 결혼과 출산을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 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개설했으며, 협력사 직원 자녀들이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기금도 조성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