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서악·광명·건천지역 도시가스 보급 나선다



포항

    경주시, 서악·광명·건천지역 도시가스 보급 나선다

    4개 구간에 배관 21.3㎞ 매설, 514세대 도시가스 공급
    이달 주민설명회 시작으로 각종 행정절차 조기 완료

    주낙영 시장과 김준석 서라벌도시가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시장과 김준석 서라벌도시가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에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한다.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는 14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서악‧광명‧건천지역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도시 외곽, 농어촌 마을 등에 도시가스 배관과 지역정압기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68억 3600만원(도·시 60%, 서라벌도시가스 40%)을 투자해 △서악(무열왕릉) △광명(고란마을) △건천(용명·대곡) 등 4개 구간에서 추진한다. 
       
    사업규모는 본관 및 공급관 21.3㎞ 규모로 총 514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시는 공사에 따른 각종 인허가를 지원하고 서라벌도시가스는 배관 시설비 40% 부담과 배관 시공·관리를 담당한다. 단, 인입분담금과 주택 내관 공사비, 계량기 설치비는 해당 주민이 부담한다.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는 이달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설계, 공사 인허가를 조기에 완료하고 올 연말까지 공사를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의 연료비를 절감하고 정주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2026년까지 도시가스 보급률 85%를 달성해 시민을 위한 에너지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