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군1함대, 동해항 군·관·경 통합 항만방호훈련 실시



영동

    해군1함대, 동해항 군·관·경 통합 항만방호훈련 실시

    해군1함대 통합 항만방호훈련. 1함대 제공해군1함대 통합 항만방호훈련. 1함대 제공
    해군 1함대사령부(이하 1함대)는 15일 강원 동해항에서 2023년 FS(Freedom Shield) 연습의 일환으로 통합 항만방호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통합 항만방호훈련은 동해항에 침투하는 가상의 적에 대응해 동해 지역의 군·관·경이 신속하고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합동전력을 효과적으로 운용해 동해항에 대한 완벽한 통합 항만방호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
     
    1함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육군 23경비여단을 비롯해 동해해양경찰서, 동해지방해양수산청까지 군·관·경 병력이 참가했다. 이날 훈련은 의심 선박 검문검색 및 차단, 인근 해안 수영 침투자 대응, 민항 도주세력 진압 등 단계별로 진행했다.

    훈련 전 과정에서 군·관·경 합동 전력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뤄 상황을 전파하고 제압작전을 완벽히 수행해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무리했다.
     
    1함대 기지방호전대장 지승언 대령은 "이번 통합 항만방호훈련을 통해 해상 침투세력에 대해 군·관·경이 합동 대응절차를 숙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1함대는 지역의 타 부대 및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해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