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두겸 시장, 해외사절단 이끌고 아람코 방문…지속 투자 요청



울산

    김두겸 시장, 해외사절단 이끌고 아람코 방문…지속 투자 요청

    김두겸 울산시장은 지난 14일 아랍에미리트 국영석유회사인 애드낙을 방문해  수소·암모니아 분야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울산시 제공김두겸 울산시장은 지난 14일 아랍에미리트 국영석유회사인 애드낙을 방문해 수소·암모니아 분야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중동시장 개척에 나선 김두겸 울산시장이 16일 오전 9시(한국시간 오후 5시)사우디아라비아 담만에 있는 아람코 본사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에쓰오일 최대주주사인 사우디 아람코 CEO 아민 핫산 나세르의 공식 초청에 따라 마련됐다.

    김 시장은 이날 아람코 CEO 아민 핫산 나세르와의 면담을 통해 2단계 석유화학복합시설 건설사업인 '샤힌 프로젝트' 투자 결정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11월 에쓰오일이 온산국가산업단지에 오는 2026년까지 9조2580억 원을 투자해 석유화학제품 생산시설을 신설하는 샤힌 프로젝트 투자를 결정함에 따른 것이다.

    이어 김 시장은 아람코사의 4차 산업혁명 센터, 정보통신연구소 등 주요 기반시설을 살펴보고, 샤이바(Shaybah)로 이동해 생산시설 시찰과 협력 사업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

    김두겸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규모 투자 결정을 해준 아람코사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탄소 중립, 에너지 수급, 석유화학산업 고도화 등에 대한 협력을 통해 울산이 명실상부 세계적 에너지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17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방문해 도시 기반시설을 시찰하고, '이코노믹그룹'과의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18일 귀국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