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경호표' 2023학년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올 7월 실시



강원

    '신경호표' 2023학년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올 7월 실시

    강원도교육청 제공강원도교육청 제공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주요 공약이었던 학력향상 주요 지표가 될 '2023학년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가 오는 7월 5일(초등)과 7월 12일(중학생) 실시된다.
     
    17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 4~6학년, 중 1~3학년을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 영어(초등 4학년 제외) 세 과목에 대한 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지난해 평가에서 제외됐던 중학교 1학년이 새롭게 대상에 포함됐다.

    평가 범위는 이전 학년 2학기부터 해당 학년 6월까지이며 교과의 성취기준 도달 여부를 진단한다. 7월 평가에서 일정 기준치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들은 12월에 한 차례 더 평가를 진행, 2학기에 시행된 보정지도 효과 및 향상도를 측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참여학교는 전체 대상의 60.6%였다. 당초 신 교육감은 해당 학년의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전수평가를 구상했으나 전교조 강원지부와 단체협약으로 무산되자 희망 학교를 신청받아 실시했다. 현재도 전교조 강원지부와의 단체협약이 유효한 상태라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평가 참여를 원하는 학교를 대상으로만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올해 '신경호표' 진단평가 참여율이 70~80% 가량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추가 신청 기간없이 오는 27일까지만 접수받는다. 학급별 신청이 원칙이지만 학급별 규모가 아니더라도 신청 학생이 있으면 한 교실에 모여 평가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