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 공개모집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 공개모집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 공개모집


    인천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다음 달 말까지 공모하고, 이 사업을 심의·선정하는 제8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합니다.
     
    응모 자격은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인천시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회원 등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해 전자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주민찬여예산 제안사업은 인천시민의 편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광역단위 사업을 받고 있고, 채택된 사업은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됩니다.
     

    인천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연 5회로 확대


    인천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을 줄이기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인천청년 면접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에는 1명당 연 3차례만 면접정장을 빌려줬지만 올해는 최대 5차례로 늘리고, 대여업체도 기존 3곳에서 4곳으로 늘렸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천시 청년일자리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고, 올해부터 구직 청년에게 어울리는 색상과 화장법 등을 안내하는 '면접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백령도 대형여객선 선사 폐업 신고…운항 공백 우려


    인천과 백령도를 오가는 항로에서 2천톤급 대형여객선을 운항하던 여객선사가 폐업 신고를 해 해당 항로의 운항 공백이 우려됩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인천항과 백령도를 오가는 2071톤 대형 차도선 하모니플라워호를 운항하는 에이치해운이 경영악화를 이유로 이달 말 폐업하겠다고 신고했습니다.
     
    새 여객선 운송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최소 2달 이상 걸릴 예정이어서 앞으로 한동안 이 구간을 오가는 섬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