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라산 정상 등정 인증서 모바일 발급 가능



제주

    한라산 정상 등정 인증서 모바일 발급 가능

    무인발급기 방문 없이 인증서 무료 발급 가능…내·외국인 등반객 편의 제공

    한라산 등정 인증서.한라산 등정 인증서.
    한라산 정상 등정 인증서 발급이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게 됐다. 그동안 무인발급기를 방문해 수수료를 결제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게 됐다. 
     
    제주도는 한라산 정상 등반객들에게 인증서 모바일로 발급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부터 시작되는 이 서비스는 제주도가 운영하는 '제주 아이오티(IoT)' 앱에 한라산 등정 인증서 발급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한라산 등정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등정 인증서 모바일 발급 서비스는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의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제주 아이오티(IoT)' 앱을 검색해 앱을 설치한 후 인증서 발급을 선택해 예약번호 등록, 정상에서 찍은 위성항법장치(GPS) 정보가 포함된 사진을 등록하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등정 인증서 발급을 신청하고, 등반 당일 정상에서 찍은 위성항법장치(GPS) 정보가 포함된 사진을 등록한 후 성판악, 관음사 탐방로 입구 무인발급기에서 수수료를 결제하고 인증서를 출력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무인발급기를 찾아갈 필요 없이 '제주 아이오티(IoT)' 앱에서 인증서를 신청하고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제주 아이오티(IoT)' 앱을 통해 한라산 CCTV와 한라산 날씨, 탐방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2021년 동문시장과 매일올레시장의 주차난 해소와 전통시장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공공와이파이 기반 '제주 아이오티(IoT)' 앱을 개발해 시장 상가 안내, 주차장 면수 정보 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