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청정수소드림시티' 삼척 수소산업 육성에 집중

영동

    '청정수소드림시티' 삼척 수소산업 육성에 집중

    박상수 삼척시장은 지난 15일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열린 FC-EXPO를 방문해 수소분야 산업의 현황 등을 살폈다. 삼척시 제공박상수 삼척시장은 지난 15일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열린 FC-EXPO를 방문해 수소분야 산업의 현황 등을 살폈다. 삼척시 제공'청정수소드림시티'로 시정비전을 제시한 강원 삼척시가 수소산업 육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2일 삼척시에 따르면 박상수 시장이 지난 15일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열린 FC-EXPO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김 시장은 수소의 생산, 저장, 활용 등 전 분야의 기술이 전시된 수소분야 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를 직접 확인했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국내 기업들과의 면담을 통해 기업유치를 위한 노력도 병행했다. 또한, 수소박물관, 수소실증단지 등 수소관련 시설 견학과 강원테크노파크와 더불어 와세다대학 지속적환경에너지연구소와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신뢰관계 속에 상생발전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오는 28일에는 덴마크 이노베이션센터 및 COWI Korea와의 간담회도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덴마크의 수소에너지 시설과 도시 소개, 삼척시의 수소R&D특화도시, 수소생산 및 충전소시설에 대한 소개, 타운하우스건립계획에 대한 의견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논의와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시는 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섹터커플링 활용 계통유연자원화 서비스기술개발 공모(총사업비 40억)에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신청했다. 나아가 정부의 R&D사업의 유치에도 지속적으로 공모해 수소산업에 대한 삼척의 관심도를 대내외에 높여나갈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수소산업 육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대내외적인 여건의 변화에 맞춰 정부의 R&D사업참여와 신사업발굴, 기업유치 등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