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두환 손자 전우원 "사죄 도와달라"…5·18 단체 "도움 주겠다"



광주

    전두환 손자 전우원 "사죄 도와달라"…5·18 단체 "도움 주겠다"

    핵심요약

    전우원씨, 오는 28일 미국서 입국하는대로 광주 방문키로

    전우원씨 인스타그램 캡처전우원씨 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고 전두환 일가 의혹을 폭로한 전씨의 손자 전우원씨가 5·18기념재단에 "반성하고 싶다며 도와달라"고 도움을 요청했다.
     
    27일 5·18기념재단에 따르면 전두환씨 손자 전우원(27)씨가 한국시간으로 전날 밤 8시 40분쯤 5·18기념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메시지를 보내왔다.
     
    전씨는 "저의 잘못을 더 깊게 배우고 사죄드리고 반성하고 회개하고 싶다"며 "피해자분들의 한을 풀어드리고 싶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5·18기념재단과 5·18공법단체 3곳(유족회·부상자회·공로자회)은 27일 오전 내부 회의를 거친 뒤 "우리 단체는 전우원 님의 발언을 매우 진지하게 보고 있다"며 "반성과 사죄를 위해 광주에 온다면 도움을 드리겠다"고 답했다.

    5·18기념재단 인스타그램 캡쳐본. 5·18기념재단 제공5·18기념재단 인스타그램 캡쳐본. 5·18기념재단 제공5·18기념재단 인스타그램 캡쳐본. 5·18기념재단 제공5·18기념재단 인스타그램 캡쳐본. 5·18기념재단 제공 
    이후 27일 낮 1시쯤 전 씨는 "화요일 새벽 5시 20분 인천공항에 도착하고 바로 광주 5·18기념재단으로 향할 것 같다"며 "부족하고 너무나 큰 죄인인 저에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5·18기념재단 관계자는 "사전에 연락이 온 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온 게 전부"라며 "만약에 전우원씨가 온다고 하면 본인의 의사와 주장, 입장을 충분하게 또 구체적으로 들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5·18기념재단과 오월 단체가 할 수 있는 부분은 협조를 해서 상호 대화 후에 진행할 방법을 같이 찾을 것"이라며 "협의가 된다면 추모공간을 방문하거나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두환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26일(현지시간) 뉴욕 JFK 공항에서 귀국 비행기 탑승 전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전두환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26일(현지시간) 뉴욕 JFK 공항에서 귀국 비행기 탑승 전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일부 5·18 관계자는 전씨의 마약 투약 등 우려되는 부분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5·18 공법단체 관계자도 "조심스러운 부분은 현재 전우원씨가 마약을 했다고 밝힌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검증이 돼 정상적인 상태로 폭로를 했다는 것이 밝혀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며 "이런 부분이 소명이 되고 광주에 와 사과한다고 하면 도와줄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전씨는 지난 26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비행기 티켓 사진과 함께 인천공항에 도착해 바로 광주에 가겠다며 도움을 요청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