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진안군, 인구감소 대응 계획 수립 착수

    인구감소대응위원회 구성
    기본계획 수립 및 점검

    진안군은 30일 인구감소대응위원회를 열고,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논의했다. 진안군 제공진안군은 30일 인구감소대응위원회를 열고,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논의했다. 진안군 제공
    전북 진안군은 30일 인구감소대응위원회를 열고, 맞춤형 인구 증대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민간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인구 증대 정책 보고 및 논의,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및 연구용역 착수 보고 등이 진행됐다.

    진안군은 지방소멸 위기에 직면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및 점검 역할을 맡는다.

    기본계획은 오는 2027년까지 5개년 정책을 담아야 하는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른 것이다.

    진안군은 내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인구정책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대응 정책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위원회를 운영하게 됐다"며 "매력 넘치고 활기가 도는 진안을 만들기 위한 맞춤형 인구 증대 전략 마련에 힘쓰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