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대표 부모 묘소 돌 마지막 글자 '氣'로 확인



대구

    이재명 대표 부모 묘소 돌 마지막 글자 '氣'로 확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SNS 캡처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SNS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부모 묘소 훼손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봉분에서 발견된 돌에 적힌 글자가 모두 '生明氣'로 확인됐다고 30일 밝혔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이 대표의 부모 묘소 훼손 지점은 봉분 아래쪽 좌·우·뒤편 등 3곳으로 확인됐다.

    봉분 앞쪽의 구멍은 가족 측에서 예배를 위해 십자가를 꽂은 자리로 확인됐다.

    묘소 우측과 뒤편 구멍에서 글자가 적힌 돌 2개가 발견됐고 좌측 구멍에서는 돌이 발견되지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 2개의 돌에 적힌 글자는 모두 '生明氣'로 확인됐다.

    경찰은 "글자의 의미에 대해 학자 등 여러 명에게 문의한 결과 부정적 의미는 아니라는 의견이 많았다"며 "행위자의 의도 등 범행 동기는 범인 검거 후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이번 사건 수사와 관련해 현장 인근 CCTV 자료를 분석하고 주민과 방문객을 상대로 탐문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또 돌 등 현장 유류물에 대한 성분 분석 등을 통해 단서 확보에 주력하는 등 다각도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은 수사 중으로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