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속초시, 신청사 건립에 시민 의견 '최우선'…설문조사 실시

영동

    속초시, 신청사 건립에 시민 의견 '최우선'…설문조사 실시

    핵심요약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설문 진행

    강원 속초시청.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시청.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신청사 건립부지 선정과 관련해 시민의견을 수렴한다고 26일 밝혔다.

    속초시는 지난 25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제3차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과 관련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공청회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세부 추진방안으로 지난 3월 30일 개최한 제2차 회의에서 결정된 주민설문조사 방식인 면대면·온라인·ARS(자동응답시스템) 조사 혼용 방식에서 ARS조사의 경우 낮은 응답률과 신뢰성 우려가 있어, 지명도가 있는 전문여론조사 기관을 통한 전화면접조사 방식을 주된 설문방식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5~6월 중에 지역 8개 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어 추진사항 및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 6~7월 중 전문가 및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7월 중에는 여성·경제·언론·복지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각 분야별 주민대표의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속초시는 주민설명회 개최 시 현장 설문과 속초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 등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으로 신청사 건립에 시민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 4차 회의에서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의견을 신청사 건립 후보지 평가기준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신청사 건립부지 선정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향후 개최할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