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 금산군보건소,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대전

    충남 금산군보건소,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지역사회 건강조사 홍보물. 금산군보건소 제공지역사회 건강조사 홍보물. 금산군보건소 제공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534개 표본 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 89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국민건강증진 및 지역보건의료 계획 수립에 필요한 시군구 단위 건강통계 및 지역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생성해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 수행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질병관리청, 전국 17개 시도, 258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 승인 통계조사다.
     
    조사내용은 총 17개 영역 145개 조사 문항으로 △활동 제한 및 삶의 질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예방접종 △이환 △의료 이용 △사고 및 중독 △보건기관 이용 △사회물리적 환경 △교육 및 경제활동 등이 포함된 개인조사와 가구조사로 진행된다.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3월 지역사회 건강조사 책임대학인 충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사원 6명을 채용했으며 5월 조사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도 시행했다.

    또 조사 시작 전 표본지점 가구의 확인 조사도 추진했다.
     
    조사원은 표가구 방문의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소 직인이 부착된 이름표를 지니며 전자조사표가 탑재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금산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하게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조사원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업무에 나설 것"이라며 "조사 결과는 금산군 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건강통계자료로 활용되므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