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세훈 "카시트, 공기청정기 갖춘 영아 전용택시 운행"



서울

    오세훈 "카시트, 공기청정기 갖춘 영아 전용택시 운행"

    아이.엠 택시 앱 다운받아 이용…10만원 이용권도 포인트로 지급

    오세훈 서울시장이 22일 시승행사에서 직접 서울엄마아빠택시 내부를 점검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22일 시승행사에서 직접 서울엄마아빠택시 내부를 점검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대형 승합차에 KC인증을 받은 카시트와 공기청정기, 손소독제 등을 갖춘 24개월 이하 영아전용 '서울엄마아빠택시'가 서울시 16개 자치구에서 24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운영하는 16개 자치구는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금천구 △도봉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중랑구 등이며, 내년에는 전체 자체구로 확대된다.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부모와 조부모, 3촌 이내 친인척이라면 서울엄마아빠택시 운영사인 i.M(아이.엠) 택시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자치구 승인을 거쳐 운행을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아기 한 명당 10만원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해 초반에 택시 이용부담도 줄여줄 계획이다.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디지털 약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택시 이용 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고, 택시를 이용할 때에도 전화로 '서울엄마아빠택시'를 호출하면 된다.

    24개월 이하 영아 전용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시 제공 24개월 이하 영아 전용 서울엄마아빠택시.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엄마아빠택시 운행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 22일 시승가족과 함께 카시트 구비 등 택시 내부 상황을 직접 점검하기도 했다.
     
    오 시장은 "아이와 함께 하는 외출이 고단한 일이 아닌 즐거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서울엄마아빠택시'를 시작한다"며 "외식 등 아이와의 외출을 좀 더 편안하게 해줄 양육친화공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