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반려동물 소공원 설치사업 확대해야"



영동

    "강릉시, 반려동물 소공원 설치사업 확대해야"

    핵심요약

    강릉시의회 예결위, 2023년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사진 왼쪽부터 조대영, 이용래, 서정무, 홍정완 의원. 강릉시의회 제공사진 왼쪽부터 조대영, 이용래, 서정무, 홍정완 의원. 강릉시의회 제공
    강원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4일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했다.

    이날 조대영 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관광객 및 인구증가를 위해 축산업 관련 악취문제는 항상 우려되는 부분이므로 관련 예산 등의 편성과 민원 해결에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용래 의원은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및 암환자진료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의 대상자들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지원비 등을 적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서정무 의원은 "전국적으로 딸기농가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존 사업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신규 농가들에 대한 지원도 충분히 신경쓰는 동시에 타지역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 신품종 개발에도 특별히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홍정완 의원은 "최근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반려동물 소공원 설치 사업이 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계획해 줄 것"을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