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보상금 106억원 지급 확정



영동

    강릉시,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보상금 106억원 지급 확정

    연합뉴스연합뉴스
    강원 강릉시는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군용비행장 소음피해에 대한 보상금이 지급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강릉시는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신청을 받아 4만 981명의 산정작업을 완료한 뒤, 강릉시 지역소음대책위원회를 열고 106억 6400만 원의 보상금 지급을 확정했다.
     
    지급대상은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지를 두고 실제 거주한 사실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보상금액은 소음도 기준에 따라 구분하며 1종은 월 6만 원, 2종은 4만 5천 원, 3종은 3만 원이 지급된다. 거주기간 및 근무지, 사업장에 위치에 따른 감액을 적용해 개인별 보상금액을 산정했다.
     
    산정금액에 따른 결정통지서는 5월 말 개별로 통보하고 6월부터 7월까지 이의 신청 및 직권정정 기간을 거쳐 8월 중 신청자 본인의 통장으로 피해보상금을 개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군소음피해보상금 신청과 지급은 매년 시행되며 2023년분 군소음 피해보상금은 오는 2024년 1~2월에 신청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