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시까지 안 오면 신고해"…농담 덕에 목숨 구한 수상레저객



전국일반

    "2시까지 안 오면 신고해"…농담 덕에 목숨 구한 수상레저객

    • 2023-05-25 20:44
    연합뉴스연합뉴스
    제주 서귀포 앞바다에서 수중 레저를 즐기다 갯바위에 고립된 40대 남성이 레저를 즐기기 전 지인에게 농담 삼아 했던 말로 인해 목숨을 구했다.

    25일 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께 "프리다이빙을 하러 간 지인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수색 끝에 오후 3시 5분께 섶섬 북쪽 끝 갯바위에 있던 40대 A씨를 구조했다.

    해경 조사 결과 A씨는 낮 12시 40분께 섶섬과 문섬 인근에서 수중 스쿠터를 타며 프리다이빙을 즐겼다.

    하지만 갑작스레 수중 스쿠터 배터리가 방전됐고, A씨는 어쩔 수 없이 원래 있던 장소로 돌아가기 위해 헤엄치던 중 탈진 상태가 와 갯바위에 고립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다이빙하러 가기에 앞서 지인 B씨에게 농담으로 "오후 2시까지 돌아오지 않으면 해경에 신고해달라"고 말했고, B씨는 실제 A씨가 오후 2시가 넘도록 돌아오지 않자 해경에 신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 관계자는 "다이빙 전 가볍게 했던 말이 실제 발생해 구조 상황으로까지 이어졌다"며 "해상에서 수상레저활동 시 항상 장비 등을 철저하게 준비해 달라고"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