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료연-고려대, '미래융합소재학과' 과정 운영



경남

    재료연-고려대, '미래융합소재학과' 과정 운영

     고려대 김동원 총장(왼쪽)과 재료연 이정환 원장이 고려대 일반대학원 내 '미래융합소재학과'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기연구원 제공고려대 김동원 총장(왼쪽)과 재료연 이정환 원장이 고려대 일반대학원 내 '미래융합소재학과'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기연구원 제공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이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미래융합소재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재료연과 고려대는 26일 고려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재료연 이정환 원장과 고려대 김동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고려대 일반대학원 내에 '미래융합소재학과' 과정을 설치·운영하기로 약속했다.
     
    새롭게 설치․운영되는 고려대 일반대학원 미래융합소재학과는 재료연과 고려대가 연구와 교육을 함께 진행하는 협동 연구 체계를 구축한다. 학사운영과 협동 연구는 양 기관이 협력해 공동 운영한다.

    해당 학생은 재료연에서 근무하며 현장실습의 기회를 얻고, 수업이 있는 경우, 고려대 강의에 출석해 수강하는 방식이다. 기본적인 수업은 고려대에서 전담하지만, 재료연 지도교수가 전체 코스웍 기간(석박사통합과정 3년, 박사과정 2년) 중 1개 강좌를 반드시 담당하도록 해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앞으로 재료연과 고려대에서 항공, 우주, 조선 산업 등에 필요한 초고온소재, 극저온소재, 충격·충돌환경소재, 초고압수소용 복합소재 개발 등 다양하고 전문화된 영역의 연구와 학습이 가능하게 된다.

    미래융합소재학과 정식 개설시점은 두 기관이 추가 논의를 거쳐 정하기로 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재료연은 지역에 위치한 출연연과 기업이 겪는 인력보강의 어려움을 현재 서울대와 진행 중인 소재 콜로키움과 고려대 미래융합소재학과 설치․운영을 통해 해소하는 등 인재 확충을 위한 다양한 루트 발굴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