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걔 찍어달라"…부경양돈농협 조합장 선거서 금품 건넨 70대 징역형



경남

    "걔 찍어달라"…부경양돈농협 조합장 선거서 금품 건넨 70대 징역형

    창원지법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선고

    송봉준 기자송봉준 기자

    부경양돈농협 조합장 선거 과정에서 평소 자신과 가깝게 지낸 후보자에게 표를 달라며 조합원에게 금품을 건넨 70대가 징역형의 집행을 유예받았다.

    법조계에 따르면 창원지법 형사3단독 양철순 판사는 지난 25일 위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71)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A씨는 부경양돈농협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지난 3월 6일 오후 2시쯤 경남 밀양시 내이동 한 음식점에 주차한 자신의 차에서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B씨에게 "이번에는 C씨를 꼭 좀 찍어달라"며 현금 200만 원을 건넨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후보자가 아님에도 선거운동을 하고 평소 가깝게 지낸 C씨의 조합장 당선을 위해 위해 기부행위 제한 기간 중 기부행위를 하고 돈을 제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양 판사는 "피고인이 법정에 이르러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면서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 피고인으로부터 현금을 제공받은 조합원이 그 사실을 지체없이 선관위에 신고했고, 피고인이 지지하는 후보가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되지도 못한 점 등을 참작해 형을 정한다"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