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유빈-전지희, 최강 中 잡고 세계탁구선수권 결승행…36년 만의 쾌거



스포츠일반

    신유빈-전지희, 최강 中 잡고 세계탁구선수권 결승행…36년 만의 쾌거

    연합뉴스연합뉴스
    신유빈(대한항공)과 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세계탁구선수권 대회 여자 복식 결승에 진출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26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2023 세계탁구선수권 대회 여자 복식 준결승에서 중국의 세계랭킹 1위 쑨잉사-왕만위 조를 3-0(11-7 11-9 11-6)으로 완파했다.

    한국 선수로는 36년 만의 쾌거다. 1987년 인도 뉴델리 대회에서 양영자-현정화 조가 금메달을 딴 이후 한국 선수가 세계선수권 복식 결승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선수권 여자 개인전으로 범위를 확대하면 한국 선수가 세계선수권 결승에 진출한 것은 1993년 스웨덴 예테보리 대회에서 현정화가 여자 단식 금메달을 획득한 이후 30년 만에 처음이다.

    신유빈-전지희 조가 제압한 쑨잉자와 왕만위는 대회 3연패를 노렸던 압도적인 우승후보로 두 선수는 여자 단식 세계랭킹에서 나란히 1,2위에 올라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한 번만 더 만리장성을 넘으면 세계 정상에 등극한다. 결승전 상대는 중국의 왕이디-천멍 조다. 결승전은 한국시간으로 28일 오전 1시30분에 개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