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거센 불길 속 '낑낑' 소리…강아지 10마리 극적구조



사건/사고

    거센 불길 속 '낑낑' 소리…강아지 10마리 극적구조

    • 2023-06-04 21:17

    횡성 주택화재 현장 들어가 구출…주민은 대피해 인명피해 없어

    연합뉴스연합뉴스
    강원 횡성의 주택 화재 현장에서 강아지 10마리가 극적으로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4일 횡성소방서 등에 따르면 공근면 창봉리의 한 주택에서 불이 난 것은 지난 2일 오전 9시 13분이다.
    '주택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받은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출동했을 당시 산 인근의 주택 화재는 불길이 가장 센 최성기였다.

    주택에 사는 주민은 화재 직후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화염에 휩싸인 집을 보자 망연자실해 경황조차 없었다.

    대원들은 산불로 번질 가능성에 대비해 연소 확대 방지에 소방력을 집중했다.

    이때 건물 주변에서 강아지 여러 마리가 '낑낑' 대는 소리가 들렸다.

    횡성소방서 신우교(52) 현장대응단장과 공근구급대 이상훈 반장은 낑낑 소리가 나는 곳을 찾기 시작했다.

    화재가 최성기이고 건물 내부는 검은 연기로 자욱해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았지만, 붕괴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했다.

    부모 개로 보이는 성견 2마리도 화마에 휩싸인 주택 주변을 계속 맴돌았다.

    얼마 뒤 신 단장과 소방대원들은 주택 옆 화마 속에서 웅크린 채 낑낑대던 강아지 10마리를 발견하고 극적으로 구출했다.

    이 중 강아지 3마리는 엉덩이와 등 쪽의 털이 화마에 검게 탄 채 화상을 입은 상태였다.

    다친 강아지 3마리는 횡성군에서 동물병원으로 이송했다.

    성견 2마리와 강아지 7마리는 전소된 주택 대신 옆집에서 임시 보호 중이다.

    불은 132㎡의 주택 1동을 모두 태우고 1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신 단장은 "검은 연기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은 어둠 속에서도 강아지들의 소리를 듣고 우선 구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화재로 화상을 입은 강아지들이 빠른 치료로 쾌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