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농협, 올해산 햇마늘 산지가격으로 판매



제주

    제주농협, 올해산 햇마늘 산지가격으로 판매

    10일 마늘직거래장터…12일부터 13개 하나로마트 마늘 산지가격 행사

    2023년산 햇마늘 직거래 장터가 오는 10일 열린다. 지난해 햇마늘 직거래장터. 제주농협 제공2023년산 햇마늘 직거래 장터가 오는 10일 열린다. 지난해 햇마늘 직거래장터. 제주농협 제공
    올해산 햇마늘을 산지가격으로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제주농협은 오는 12일 도내 주요 하나로마트 13곳에서 올해 첫 출하된 제주 햇마늘(통마늘)을 산지가격 그대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제주점·노형점을 비롯하여 하귀, 한림, 애월, 서귀포, 대정, 안덕, 중문, 위미, 남원, 성산일출봉농협 및 제주축협아라점 하나로마트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오는 10일에는 농협 제주본부 주차장에서 제주마늘 직거래장터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마늘 수급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늘재배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되는 마늘은 마늘 주요산지인 대정, 김녕, 고산, 한경, 안덕, 조천, 함덕, 구좌, 한림 등에서 공급되며, 소비자가격은 통마늘 5kg(박스)은 2만5천원, 통마늘 20kg(망)은 7만6천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2년산 마늘재고 및 수입마늘 증가와 소비 감소로 인한 가격하락. 그리고, 비대기 저온현상에 따른 생산량 감소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마늘재배농가의 고충을 함께하고자 준비된 판매행사이다"라며 "선별·포장·운송비용을 감안한 산지가격 그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도민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