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양시의회, 1인 시위 종료 "포스코 상생 이행 지켜볼 것"



전남

    광양시의회, 1인 시위 종료 "포스코 상생 이행 지켜볼 것"

    광양시의회는 8일 시의회 2층 의원상담실에서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관련 집회 종료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광양시의회 제공광양시의회는 8일 시의회 2층 의원상담실에서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관련 집회 종료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광양시의회 제공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을 비판하며 포스코 광양제철소본부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펼쳤던 전남 광양시의회가 시위를 종료했다.
     
    광양시의회는 1인 시위를 종료를 알리면서도 포스코의 상생 약속 이행 여부를 강력히 모니터링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양시의회는 8일 시의회 2층 의원상담실에서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관련 집회 종료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시의회는 입장문을 통해 "포스코의 일방적인 정비 자회사 설립 추진 행태를 비판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촉구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두 달여 동안 광양제철소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와 매주 합동 집회 등을 이어왔다"며 "포스코는 지난달 30일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관련 설명회를 통해 소통과 상생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설명회에서 자회사 근로자에 대한 △저임금 노동자 임금 상향 및 임금 하락 방지 △공정한 보상 기회 제공 △각종 복지혜택 등을 비롯한 △지역 소상공인 및 납품업체에 대한 엔투비 비적용 등을 약속했다.
     
    시의회는 "포스코가 설명회에서 발표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은 광양시의회와 시민들이 두 달여 간 노력한 소중한 결과"라며 "포스코가 약속한 사안에 대해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지 수시로 감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포스코는 그동안 지역사회를 무시한 처사를 반성하고, 두 번 다시 광양시민들의 자존심을 꺾는 행태를 보여서는 절대 안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요구한다"며 "상생 약속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시민들의 신뢰와 존중을 받는 기업 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시의회는 입장문 발표와 함께 포스코와 정비 자회사에 △자회사 근로자들의 임금 상승 및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 △지역 납품업체와 소상공인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지속적인 대책 강구 △기존 협력업체가 진행하던 사회공헌 활동의 승계 △향후 자회사 직원 선발 시 지역인재 우선 채용 등을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