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창원힘찬병원, 통영 산양농협 조합원 '의료지원 활동'

경남

    창원힘찬병원, 통영 산양농협 조합원 '의료지원 활동'

    핵심요약

    창원힘찬병원-통영 산양농협 업무협약

    창원힘찬병원 제공창원힘찬병원 제공창원힘찬병원은 지난 9일 통영 산양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농업인 2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의료지원에는 정형외과 이상훈 병원장과 신경외과 한성훈 의무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는 농기계 및 농업인 차량 무상점검, 디지털 금융서비스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했으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천영기 통영시장, 김주양 경남농협본부장 등이 참석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상훈 병원장은 "도시에 비해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을 방문해 고령의 농업인들을 진료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신 농협에 감사드린다"며 "농사일로 지친 어르신들이 잠시 건강을 돌아보며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함께 의료·복지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에서 의료지원과 장수사진 촬영, 검안, 돋보기를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경남에서는 총 12회의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창원힘찬병원은 창녕, 통영, 합천, 거창, 함양 등 경남 농촌지역 5곳의 의료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