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보,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 출시…최대 1억 원 보증

대구

    신보,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 출시…최대 1억 원 보증

    신용보증기금 제공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이커머스 시장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커머스 사업자 보증'은 데이터·디지털·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영업활동 비중이 높은 이커머스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미래 가치를 발굴해 금융지원까지 연결하는 차별화된 상품이다.

    지원대상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후 6개월 이상 영업 활동을 한 개인기업이다.

    기존에 이용 중인 신보의 보증잔액을 포함해 최대 1억 원까지 운전자금보증을 신청하고, 기업은행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보증비율 우대(90%), 보증료 차감(최대 0.3%), 최대 8년 분할상환 등 다양한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해당 상품은 플랫폼 내 결제금액 추이, 재구매 주문 규모, 반품률 등 다양한 동태 정보를 활용한 대안평가모델을 적용해 재무 이력 부족으로 신용평가 승인이 어려웠던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금융 애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화상 면담을 활용한 비대면 조사, 플랫폼을 중심으로 여러 기관의 업무가 통합돼 진행되는 프로세스 역시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 희망 기업은 신보와 기업은행 방문 없이 '네이버 비즈니스 센터'에서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연결된 기업은행 플랫폼을 통해 신청부터 약정에 이르는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