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자동차

    더 뉴 아반떼 N, 고성능의 매력을 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공식 출시
    '더 뉴 아반떼' 디자인에 고성능 가미
    "일상과 서킷 아우르는 매력 전달"

    더 뉴 아반떼 N. 현대차 제공더 뉴 아반떼 N.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대표모델인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 N'을 26일 출시했다.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지난 4월에 열린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했다.

    아반떼 N은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성능 주행에 높은 출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기본 모델과 차별성을 뒀다.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DC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돼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일상주행에 필요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도 고루 갖췄다.

    더 뉴 아반떼 N 라인. 현대차 제공더 뉴 아반떼 N 라인. 현대차 제공이날 현대차는 디자인 차별화 모델 '더 뉴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출시했다. 일반 가솔린 모델 이외에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아반떼 N 라인을 확대 운영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반떼 N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352만원이다.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392만원, 1.6 하이브리드 2941만원부터 시작된다.

    더 뉴 아반떼 N. 현대차 제공더 뉴 아반떼 N. 현대차 제공현대차는 아반떼 N 출시와 함께 고성능 브랜드 N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고성능차의 특장점을 알릴 계획이다. 먼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N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Meet The N' 전시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Meet The N' 전시 행사에서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을 일반 고객들에게 최초로 공개하며 모터스포츠로부터 시작된 N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Meet The N' 전시는 스타필드 고양을 시작으로 광주·부산·대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또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나인비치37ES'에서 N 브랜드를 체험하고 시승할 수 있는 'N 비치 시즌2' 행사도 8월 중에 실시한다. 'N 비치'는 서핑 전용 해안에서 진행되는 N브랜드 대규모 전시·체험 페스티벌로, 지난해에는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 N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연마한 N브랜드의 고성능 DNA가 각인된 차종"이라며 "국내 고객에게 일상과 서킷을 아우르는 고성능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