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지역경제 활성화"…진천군, 맞춤형 사업추진 박차

청주

    "지역경제 활성화"…진천군, 맞춤형 사업추진 박차

    진천군 제공진천군 제공
    충북 진천군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진천군은 지역사랑상품권을 통한 소비촉진을 위해 국비 지원이 4%에서 2%로 축소된 상황에서도 10% 할인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 소속 직원에게 지급하는 수당 일부와 농민 공익수당, 아동급식 수당 등 주민 대상 각종 수당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진천지역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수는 8871곳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계획한 상품권 발행 규모는 323억 원으로 지난 5월 이미 목표치의 50%를 넘어섰다.

    진천군은 또 충북형 배달앱인 '먹깨비'에 지역화폐를 연계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먹깨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에 군비 4천만 원을 투입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진천군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이차보전금 대출이자 지원 규모를 확대했으며, 올해 신규사업으로 연매출 8천만원 미만 영세업체를 대상으로 임차료 50만원씩을 지원하는 임차 소상공인 상가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경제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