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합천군, 30개 마을 '찾아가는 한방장수교실' 운영

경남

    합천군, 30개 마을 '찾아가는 한방장수교실' 운영

    핵심요약

    공중보건 한의사 방문, 뇌졸중·근골격계 질환 예방 관리·식습관 관리 교육 실시

    합천군청 제공합천군청 제공
    경남 합천군은 오는 11월까지 생애주기별 주요 건강관련 문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9개면 30개 마을에 '찾아가는 한방장수교실'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찾아가는 한방장수교실'은 고령화된 지역사회와 농촌 지역특성을 고려해 보건기관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에게 건강 관련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합천군은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7월 25일 묘산면 웅기마을회관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공중보건 한의사가 방문해 뇌졸중, 근골격계 질환 예방 관리 및 식습관 관리 교육을 실시하며 체질에 따른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지도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명기 합천군 보건소장은 "이번 한방 장수교실을 통해 노년층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유도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합천을 만들기 위해 개인별 체질에 맞는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