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200' 정상에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가운데 하나인 '슈퍼샤이'(Super Shy)는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1위에 올랐다.
이는 4주 연속 차트인이다. 이 곡은 지난주 해당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찍은 바 있다.
'겟업'은 앨범 차트에서도 38위에 랭크됐다. 이 앨범은 지난주 이 차트에 15위로 데뷔했다.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진입은 K팝 걸그룹으로는 역대 두 번째다.
뉴진스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샤이'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위클리 톱 송'(3일자)에서 17위, 스포티파이 미국 '위클리 톱 송'에서 34위를 차지했다. 두 차트에서도 나란히 4주 연속 차트인이다.
'슈퍼샤이'와 함께 선공개됐던 타이틀곡 '뉴진스'(New Jeans), 나머지 타이틀곡 'ETA', 'Cool With You'도 두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뉴진스는 지난주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위클리 톱 송'(지난달 27일자)에도 미니 2집에 수록된 6곡을 모두 포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