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제공세계 최대 규모 K팝 축제로 꼽히는 '케이콘 LA 2023'(KCON LA 2023)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을 통해 생중계된다.
티빙 측은 16일 "'케이콘 LA 2023'을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낮 12시(한국시각)에 생중계한다"며 "쇼가 끝난 이후에는 VOD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케이콘 LA 2023'은 이 기간 미국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컨벤션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다. 사흘에 걸쳐 3번의 쇼를 선보이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 무대를 비롯해 관객 의견을 반영한 연출 등이 확대됐다.
아티스트 라인업은 △에이티즈(ATEEZ·이하 ABC 순) △크래비티(CRAVITY) △에버글로우(EVERGLOW) △(여자)아이들((G)I-DLE) △INI △있지(ITZY) △아이브(IVE) △JO1 △케플러(Kep1er) △라필루스(Lapillus) △엔믹스(NMIXX) △비(RAIN) △셔누 X 형원(몬스타엑스)(SHOWNU X HYUNGWON(MONSTA X))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태민(TAEMIN) △태용(TAEYONG) △더보이즈(THE BOYZ) △웨이션브이(WayV) △엑스지(XG) △싸이커스(xikers)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21팀이다.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드림스테이지'도 올해 이어진다. K팝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만들어 가는 이 프로그램에는 있지(ITZY), 아이브(IV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케이콘은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등을 돌며 오프라인 누적 관객수 148만여명을 동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