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산 시민·사회단체 "일본 핵 오염수 방류 철회하라"

울산

    울산 시민·사회단체 "일본 핵 오염수 방류 철회하라"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울산공동행동은 2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를 규탄했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울산공동행동 제공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울산공동행동은 2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를 규탄했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울산공동행동 제공
    울산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울산공동행동은 2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투기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밝혔다.

    울산공동행동은 "핵 오염수 방류는 인류의 미래를 절망으로 빠트리는 반인륜적 결정"이라며 "지구의 생명을 잉태한 바다를 망치는 명백한 범죄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핵 오염수 방류로 모든 국민이 불안해하고, 일본의 범죄행위에 격분하고 있다"며 "심지어 자국민조차 설득하지 못한 채 인류에 대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포함한 일본 반대투쟁을 벌이겠다"며 "윤석열 정부는 일본의 핵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를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