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정부에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요청"

국회/정당

    국민의힘, 정부에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요청"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 비휴일 임시공휴일 지정 건의"
    지정되면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 연휴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8일 추석연휴와 개천절 사이의 평일인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것을 정부에 공식 건의했다.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경우,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나흘 동안 이어지는 추석연휴와 10월 3일 개천절을 더해 총 6일의 연휴가 생기게 된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추석 연휴과 개천절 사이의 징검다리 연휴 기간 중에 비휴일인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주실 것을 공식 건의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번 추석은 코로나19가 독감 수준인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이라며 "오랜 기간 코로나19 때문에 부모님조차 제대로 만나지 못했던 만큼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모처럼 가족과 친지, 이웃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충분한 휴식권 보장과 내수진작, 소비활성화 차원에도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교통량 분산으로 인한 이동시간 단축도 예상된다"며 "많은 학교와 유치원에서 재량휴업일로 지정하고 있는 만큼 맞벌이 부부의 돌봄공백 방지 차원에서도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시공휴일 지정이 당정 간 논의를 거쳐 결정되면 추후 국무회의 안건으로 상정, 의결될 것으로 보인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에서 제안을 했고 정부에서 당의 제안을 검토해서 조속히 결정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