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도, 2023년 한우 고급육 품평회…고령군 이춘언 농가 최우수상

대구

    경북도, 2023년 한우 고급육 품평회…고령군 이춘언 농가 최우수상

    경북도 제공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지난 30일 농협 고령축산물공판장에서 2023년 경북한우경진대회의 일환으로 '한우 고급육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도내 17개 시.군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우량한우 33두(체중 750kg 이상, 30개월령 미만)가 출품돼 고령군 이춘언 농가의 출품우(1++A등급, 도체중량 494kg)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어진 경매에서 도체중량 kg당 3만 5711원을 받아 1764만 원에 낙찰됐다.
     
    우수상은 경산시 김영관 농가, 장려상은 김천시 정맹열 농가가 수상했다. 이날 출품된 소는 모두 1등급 이상의 고급육으로 평균 경락가격은 kg당 2만 2669원을 기록했다.
     
    품평회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 19일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년 한우경진대회 행사에서 있을 예정이다.
     
    권오성 경북도 축산정책과장은 "산지 가격 하락, 사료비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번 대회를 함께 해준 한우협회와 참여 농가, 축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암소능력검정 등 지속적인 개량 사업과 축산물 품질 고급화를 통한 지역 한우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