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도·의회·교육청, 수산물 시식회 개최…"안심하고 드세요"

대구

    경북도·의회·교육청, 수산물 시식회 개최…"안심하고 드세요"

    수산물 소비활성화 시식회 모습. 경북도 제공수산물 소비활성화 시식회 모습.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12일 도의회 의원식당에서 도·의회·교육청이 함께하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 시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4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국민의 수산물 소비심리 위축 및 감소에 따른 안전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식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을 비롯한 도의원 및 관계 공무원 150여 명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수산물 시식은 국내산 우럭과 전복, 소라 등이 주원료로 들어간 포항 물회와 영덕의 특산물인 자연산 물가자미 무침회, 울진군 양식산 멍게가 준비됐다.
     
    한편, 시식행사에 앞서 열린 제341회 제2차 경북도의회 본회의에서는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결과를 주기적으로 도민에게 제공해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신뢰 확보를 골자로 하는 '경상북도 수산물의 안전성조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최종 의결됐다.
     
    경북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포항시 죽도시장과 영덕군 영덕시장에서 수산물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수산물 안전관리와 안심 소비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한철 의장은 시식회 행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업계와 도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