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도, 영유아 위한 새로운 돌봄 보육 정책 추진

대구

    경북도, 영유아 위한 새로운 돌봄 보육 정책 추진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영유아를 위한 새로운 돌봄·보육 정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시책으로 영유아 비인지 역량강화센터 운영, 놀이를 통한 돌봄 확대를 위한 찾아가는 놀이터, 경북형 클린 보육체계 구축을 위한 표준관리시스템 도입 등이 시행된다.

    우선 영유아의 뇌 발달 등 비인지 역량 강화사업을 위해 좋은아이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내 비인지 역량강화센터를 설립해 운영할 계획이다.

    경북형 비인지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어린이집 발달검사, 비대면 영유아 발달검사 및 상담 지원, 교사와 부모 대상 비인지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놀이를 통한 돌봄'에 발맞춰 팝업 놀이터를 활용한 돌봄 프로그램에 집중해 소외 지역 아동들에게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놀이터' 사업을 확대 보급한다.

    이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고 놀이공간이 필요한 아동에게 놀이 중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집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해 온 회계 관리체계를 개선해 운영의 편의를 제공한다.

    경북형 클린 보육체계를 구축해 표준화된 관리시스템(회계 등)을 통해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설 운영 업무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최은정 경북도 여성아동정책관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한층 더 질 높은 보육이 될 수 있도록 신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