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화천군 '우박 피해 사과농가' 소비촉진 지원

강원

    화천군 '우박 피해 사과농가' 소비촉진 지원

    핵심요약

    홍로, 아리수, 그린볼 품종 사과 5~10㎏ 상품 약 46% 할인 판매

     지난 6월, 최문순 화천군수가 우박피해를 입은 사과재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지난 6월, 최문순 화천군수가 우박피해를 입은 사과재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이 지난 6월 우박피해를 입은 사과농가들을 위해 지역 내 소비 촉진 캠페인에 나섰다.
     
    화천군은 지난 18일부터 '겉맛 보다 속맛! 화천 우박사과 할인판매'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화천군 사과작목반연합회에서는 홍로, 아리수, 그린볼 품종의 사과 5~10㎏ 상품을 기존 가격에서 약 46% 할인 판매 중이다.
     
    집중적인 우박 피해를 입은 사과농가가 추석을 앞두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함께 이겨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화천군 전역에는 직경 1~2㎝의 우박이 약 30여분 동안 쏟아져 내렸다.

    우선 군은 본청 전 직원을 비롯해 각 읍면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비 촉진 행사를 안내하고 있다. 또 지역 내 농협을 비롯해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에도 도움의 손길을 요청 중이다.
     
    한편, 화천지역에는 약 80여개 농가가 65㏊ 면적에서 사과를 재배하고 있다. 이중 지난 초여름 냉해와 우박으로 전체 농가의 절반이 넘는 54개 농가가 28.3㏊ 면적에서 피해를 입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