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해경, 공유·나눔으로 예산절감 "니꺼~내꺼~우리꺼~"

포항

    포항해경, 공유·나눔으로 예산절감 "니꺼~내꺼~우리꺼~"

    포항해경 제공포항해경 제공
    경북 포항해양경찰서(성대훈 서장)는 자체 친환경 소통블로그 '니꺼~내꺼~우리꺼~' 활용을 통해 올 한해 약 4천만원 상당의 국가 예산을 절감했다.

     '니꺼~내꺼~우리꺼'는 정부 업무망에 개설한 포항해양경찰서 자체 블로그로 경찰서 내 모든 부서가 접속할 수 있다.
     
    각 부서에서 사용하지 않는 유휴물품을 블로그에 게시해 두면, 물품 구매가 필요한 부서는 구매 전 우선 검색해 해당물품이 있는 경우 그 사용을 전환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포항해경 제공포항해경 제공
    이는 '아나바다' 운동이나 '당근마켓' 등의 중고물품 활용 방식을 경찰서 내에서 운용한 것으로 올해 블로그를 통해 방화·방열복, 커피머신, 진공청소기 등 물품 총 34점, 약 4천만원 상당의 국가예산 절감 실적을 거뒀다.
     
     포항해경은 앞으로도 블로그 내 물품의 사진·내용연수 등 상세정보를 추가 제공하여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며, 물품의 재사용뿐만 아니라 개인피복 나눔과 피복종류 및 사이즈 교환 등 활용분야와 범위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성대훈 서장은 "작은 실천이 자원으로 선순환 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앞당기는데 포항해양경찰서가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