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라리오, 충남예고 우수학생 '씨킴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대전

    아라리오, 충남예고 우수학생 '씨킴장학금' 2천만 원 전달

    아라리오 제공아라리오 제공
    충남 천안 향토기업인 아라리오는 19일 천안시 신부동 신세계 스마일아카데미에서 충남예고 우수학생 20명에게 '시킴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라리오에 따르면 '씨킴(CI KIM)'은 세계적인 미술품 컬렉터이자 현대미술 작가로서 활동을 하고 있는 아라리오 김창일 창업주의 작가명이다.

    '씨킴장학금'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21년 동안 충남예술 고등학교 내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되어 왔으며, 올해에도 '미술', '음악', '무용' 분야의 우수학생 20명을 선발해 각각 1백만 원씩,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아라리오 김문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 충남예술고등학교 정태수 교장이 참석했다.
     
    아라리오 김문수 대표이사는 "씨킴장학금은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아라리오 창업주의 바람에서 시작한 장학 사업으로 아라리오에게도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라리오는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천안종합터미널, 외식 사업뿐만 아니라, 서울, 천안, 중국 상해 3곳의 아라리오갤러리와 서울과 제주에 총 4곳의 아라리오뮤지엄을 운영하고 있는 문화기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