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상명대, 졸업생 멘토들과 함께하는 'SM 잡페어' 개최

    상명대 제공상명대 제공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9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컨벤션센터에서 '2023 상명 人이 함께하는 상명 In. Sight - SM Job Fair(잡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명대에 따르면 졸업생이 직접 후배들을 위해 직무 멘토로 참여한 SM 잡페어는 △멘토가 알려주는 기업과 직무정보 △전문 컨설턴트의 취업과 진로상담 △입사서류 및 면접 관련 취업 핵심 Core 특강 등이 진행됐다.
     
    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취업상담은 물론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충청남도경제일자리진흥원 등과 협업해 청년고용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취업컨설팅도 이어졌다.

    이외에도 퍼스널컬러 진단과 캘리그라피로 인생 명언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김병재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상명대는 2018년부터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SM 잡페어 등 직무박람회를 열어 왔다"며 "취업과정에서 직무에 대한 전문성이 강조되는 만큼 SM 잡페어 후에도 직무사랑방 등 취업프로그램으로 졸업생 직무 멘토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해 재학생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는 검증받은 체계적 진로·취업 지원을 통해 2020년 일자리창출유공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획득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