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건강한 100세 시대" 부산시, 노쇠예방 프로젝트 추진

부산

    "건강한 100세 시대" 부산시, 노쇠예방 프로젝트 추진

    부산시가 부산대병원과 노쇠예방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부산대병원과 노쇠예방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노인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적 관계망을 지원하는 노쇠예방 프로젝트 '신체 업(up), 마음 업(up), 관계 업(up)'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노쇠예방 프로젝트'는 노인인구 이용률과 접근성이 높은 마을건강센터에서 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신체기능 평가를 통한 적절한 운동 및 식단 제공 △우울증 선별검사 및 유관기관 연계 △사회적 관계망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날 부산대학교병원과 '노쇠예방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부산시는 지역 밀착형 건강증진 기관인 마을건강센터 74곳을 거점으로 신체기능 평가와 노인 우울감 검사, 사회적 관계망 검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대병원은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의 마을건강센터 인력교육과 중재 프로그램 지원, 자료 분석을 통한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부터 중구 영주1동과 남구 우암동, 동래구 명장1동, 연제구 거제4동 등 마을건강센터 4곳에서 노쇠예방 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한 뒤 내년에는 74곳의 모든 마을건강센터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