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양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

전남

    광양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

    전남 광양시는 지난 23일 가족문화센터 4층 가족 공연장에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전남 광양시는 지난 23일 가족문화센터 4층 가족 공연장에서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지난 23일 가족문화센터 4층 가족 공연장에서 포스코와 광양시니어클럽이 함께하는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니어일자리창출 인재양성 교육'은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5천만 원을 후원하고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광양시니어클럽이 협력해 지역 내 은퇴자와 은퇴예정자를 대상으로 인재양성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인재양성교육은 지금까지 344회에 걸쳐 진행돼 총 495명의 어르신 중 403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그중 322명이 취업연계에 성공했다.
     
    이번 4년 차 교육은 120여 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지도사 △실버인지지도사 △홍보콘텐츠전문가 △커피클레이전문가 △바리스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수요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와 교육훈련 기회를 확대해 은퇴 후의 삶도 안정적이고 행복한 광양시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