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때 무산 위기 군산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올 연말 착공될 듯

전북

    한때 무산 위기 군산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올 연말 착공될 듯

    군산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감도. 군산시 제공군산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감도. 군산시 제공
    사업 무산과 함께 국가예산 반납까지 우려됐던 군산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이 올 연말 착공으로 정상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산시는 이달 초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와 관련한 건축심의 승인이 나온데 이어 다음 달 중순쯤에는 건축허가가 완료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건축허가가 나오면 오는 12월에는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이 착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또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5년 상반기에는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가 완공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올 상반기만 해도 재원조달 불투명으로 사업 무산 가능성이 제기됐으며 올해 안 착공이 안될 경우 확보된 관련 국비 예산 275억 원의 반납이 우려됐다.

    그러나 사업을 맡은 군산자동차무역센터가 금융권과 PF대주단 구성에 합의하면서 올해 안 착공을 위한 절차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 새만금자동차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중고차 경매장과 성능인증센터 매매업체 입주단지 정비 단지 등을 갖추고 중고차 거래와 수출의 거점으로 추진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