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서울 은퇴자들 삼척서 '인생 2막' 연다…골드시티 조성 협약

영동

    서울 은퇴자들 삼척서 '인생 2막' 연다…골드시티 조성 협약

    핵심요약

    8일 상생형 순환주택사업 시범사업 업무협약 제공

    삼척시는 8일 강원특별자치도청사에서 강원도, 서울시, 강원개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상생형 순환주택사업 시범사업(골드시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척시 제공삼척시는 8일 강원특별자치도청사에서 강원도, 서울시, 강원개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상생형 순환주택사업 시범사업(골드시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에 대도시 은퇴자와 고령자를 위한 공공형 주거타운이 조성된다.

    삼척시는 8일 강원특별자치도청사에서 강원도, 서울시, 강원개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상생형 순환주택사업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태 지사와 오세훈 서울시장, 박상수 삼척시장, 오승재 강원개발공사 사장,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상생형 순환주택사업 시범사업은 대도시 은퇴자와 고령자를 위한 공공형 주거타운을 조성하는 것이다. 대도시에 거주하는 5060세대의 자발적 이주를 독려하고, 인생 2막 지원을 통해 소멸위기 지역 활성화와 대도시의 주거문제를 동시에 해소하는 지방 상생형 주거정책모델이다.

    이에 서울 은퇴자는 삼척으로 이주해 조성된 주택단지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즐길 수 있고, 은퇴자의 서울 집은 청년 혹은 신혼부부 등에게 재공급할 수 있게 된다. 삼척시의 경우 이주한 은퇴자의 경제활동과 원활한 지역정착을 위해 소일거리와 문화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 은퇴자에게는 인생 2막을 시작하는 기회, 삼척은 이를 계기로 명품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이번 협약이 현재 추진 중인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과 수소에너지 실증기반 해안지구 뉴타운 사업의 개발구역지정 등의 사업추진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