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野 200석? 김동연 "바보같은 얘기"…국힘은 대통령이 문제

경인

    野 200석? 김동연 "바보같은 얘기"…국힘은 대통령이 문제

    김동연 경기도지사. 연합뉴스김동연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내년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200석도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온다'는 질문에 "바보같은 얘기"라고 일축했다.
     
    김 지사는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국민의힘과 민주당도 혁신을 얘기하면서 험지 출마 등을 얘기하고 있지만 문제의 포인트가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혁신은 험지 출마나 불출마가 아니라 대통령이 문제"라며 "대통령의 국정기조를 변화시키는 게 제가 생각하는 국힘의 혁신"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민주당 역시 진짜 혁신을 해야 한다"며 "기득권 내려놓고, 도덕성 회복하고, 정치 개혁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다시 선거법 얘기 나오는데, 좌고우면 하면 안 된다"며 "애초에 작년 전당대회에서 제가 정치교체 위원장으로 정치교체 결의안을 제안해서 전 당원 94%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다시 옛날로 회귀해서 양당 카르텔 구조 만들겠다는 것은 안 된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선거법에 있어서 지금의 이 강고한 양당구조가 문제 아닌가.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게끔 또 다당제로 가게끔, 이미 결의안을 통해 얘기 했다"며 "약속은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